국가상징알아보기 채용정보 직무소개 공직박람회 공지사항 뷰어다운로드
공지사항
  • HOME
  • 알림마당
  • 공지사항
기관별 공지사항을 전달 하는 공간입니다.
(인사조직과) 직제개정(안) 국무회의 통과
작성자 : 관리자 작성일 : 2017-12-12 조회수 : 387

□ 여성, 장애인, 이공계, 지역 등 균형인사 정책 및 공무원 공채시험 운영 강화를 위한 전담부서가 신설된다.
 ○ 인사혁신처(처장 김판석)는 공직 내 균형인사 정책의 효율적 추진, 공무원 공개채용시험 선발 소요기간 단축 등 국정과제 추진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의 인사혁신처와 그 소속기관 직제(안)이 12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.

 
□ 오는 19일 공포되는 이번 인사혁신처 조직개편은
   차별 없는 균형인사 실현 및 공무원 채용시험 선발소요기간 단축, 인재정보관리시스템의 유지 및 관리 기능 강화를 위한 것으로 2개과 17명을 증원하였고, 일부 부서 기능과 인력을 조정했다.
 ○ 먼저 국정과제의 원활한 추진과 공직 내 차별 해소를 위해 ‘균형인사과’를 신설하여 2명을 증원하였고, 기존의 인사혁신기획과 인사감사와 경력채용과에서 수행하던 균형인사 기능과 인력을 신설되는 균형인사과로 재배치했으며,
 ○ 공무원 시험 선발소요기간 단축을 통한 수험생의 불편과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시험관리 단계별 투입인력 및 통솔범위 등을 고려, 기존 채용관리과를 공개채용1과(7‧9급 담당) 및 공개채용2과(5급 담당)로 분리・신설하고 9명을 증원했으며, 시험 출제관리, 면접기법 개발 등을 위하여 기존 시험출제과에 인력 3명을 확충하였다.
 ○ 이밖에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 등 인재정보관리시스템의 유지 및 관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하여 기존 인재정보담당관에 필요 인력 3명을 증원하였다.

  





목록